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모두에게 인기만점! 전의경에도 인기만점! 덕후위원회!!

집회이야기/용산 참사 | 2009.04.05 23:36 | Posted by Namu(南無)

집회 현장에 나가다보면, 전의경과 마주할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토요일 용산참사 추모 현장에서는 의경이 길을 막고 있는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앉아 있어서, 그들이 무슨 이야기 하는지, 그리고 경찰 무전까지 모두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날도 "나는 거절한다" 그리고 "덕후위원회"가 쓰여진 피켓을 들고 앉아 있던 사회당 덕후위원회 친절한김스캇 위원장. 주변에서 인기 만발입니다.

이렇게 옆에서 방패를 들고 서있던 의경 옆에 전령이 오더니 덕후위원회 위원장을 가리키며 키득키득 웃습니다.

이거봐! 덕후위원회래!!

그렇습니다. 어딜가든 반향 좋은(?) 덕후위원회. 이름 탓이겠죠. 그래서 제가 한 마디 했습니다.

이봐 이봐 김스캇. 님 인기 만발이야. 의경들도 덕후위원회라니까 웃잖아.

보기완 다르게(?) 마음씨 넓은 김스캇

뭐 어때요~ 관심 가져주면 좋은 거지~~

저는 덕후가 아니라 잘 모르지만 소수 취향이라고 무시 당할 수 없다 생각합니다. 그들의 자유와 권리를 위해 덕후위원회가 힘써주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현장에 있는 전의경도 참 심심한가 봅니다. 시민들 쳐다보면서 웃고. 저번에 보니 어떤 의경은 여러 노래를 따라부르더군요. 그러면서 한마디. "맨날 듣다보니 외웠어" 그 뭐라 말해야 할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동 | 용산참사 현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도르사마 2009.07.07 2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어떤 노래는 아마 철의 노동자나 노동가 뭐 텀프 연대 노래 라던가
    투쟁가 였나? 뭐 너무 많아서 전 그 노래들은 하룻밤 만에 왜웟더라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