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티맥스 윈도 결국 출시 연기

IT네트워크/티맥스소프트 | 2009.10.23 12:43 | Posted by Namu(南無)

티맥스가 개발자를 혹사사키는 기업인 것은 아주 유명합니다.

2009/07/07 - 티맥스, 개발자 혹사시키는 악덕기업임을 자처하다.

심지어 티맥스 윈도 발표회에서 혹사시킨다고 스스로 이야기했으니까요. 그렇게까지 혹사해서 겨우겨우 발표한 티맥스 윈도. 하지만 그 실체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하지만 티맥스는 11월에 출시한다고 호언 장담했습니다.

결국 출시 연기된 티맥스 윈도

하지만 결국 티맥스 윈도는 출시가 연기되었습니다.

티맥스 윈도, 출시 2010년으로 연기될듯

최초의 국산 운영체제인 '티맥스 윈도'의 개인용 제품 출시가 2010년으로 연기될 것으로 보여진다.

(중략)

이날 티맥스 관계자는 "개발부서 쪽에서 이같은 이야기가 나온 것은 사실이나 티맥스의 공식 입장은 아직 11월 판매에서 바뀌지 않았다"면서도 "연기될 여지는 있다"고 답해 출시 일정이 바뀔 가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 티맥스는 기업용(B2B) 윈도의 경우 몇몇 기업들과 공급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개인용 버전의 유통 채널 등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후략)

심지어 그러면서도 기업용은 예정대로(?) 판매할 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디에 판매했는지는 밝힐 수 없다고 합니다. 실체가 아직 없는 티맥스 윈도. 기업용 버전 역시 별다른 테스트 없이 출시 할 수 없는데 어디에도 테스트 했다는 이야기는 없습니다.

티맥스소프트는 티맥스 윈도를 테스트 없이 기업용으로 제공한 것인지, 아니면 기업용으로 제공조차 못 한 것인지.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면 후자겠습니다만, 답은 티맥스소프트만 알고 있을 것입니다.

티맥스 윈도 언제 출시되나?

하지만 티맥스소프트의 공식 보도 자료에는 어디에도 티맥스 윈도 출시 연기에 대한 이야기가 없습니다.

심지어 출시를 한다, 하지 않는다 조차 없는 것입니다. 만약 출시를 한다면 지금쯤 티맥스 데이 2009를 할 때처럼 크게 떠들어야 마땅한데 조용한 것을 보면 출시 연기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이미 발표했을 때 문제점이 많았고 그것이 도저히 짧은 시간 안에 고쳐질 수 있는 내용이 아닌 게 분명하였습니다. 2010년이 오더라도 티맥스 윈도를 볼 수 있을지 참으로 의심스럽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run.wixx.co.kr/ 이윤찬 2009.10.23 1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맥스가 성공하기 위해선 윈도우와 차별화되는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그 중에 핵심적인 이슈가 보안인데 지금 티맥스가 리눅스와 같은 오픈소스로 나아가지 않으면 대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과 같은 클로즈드(Closed) 소스 방식의 OS는 한국기업인 티맥스보단 MS를 이용자들이 더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픈소스로 간다고 한다면 MS보단 리눅스를 더 신뢰하고 리눅스보단 국내기업인 티맥스를 더 신뢰하게 될 겁니다. 이게 바로 MS와 차별화되는 전략이지요.

    티맥스가 꼭 올바른 방향을 찾길 기대해 봅니다.

    • Favicon of http://studioxga.net Namu(南無) 2009.10.23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불행히도 티맥스는 기업, 특히 공공 기관 중심으로 B2B 영업을 중심으로 '저가격' 영업을 펼치려는 것 같습니다. 후려치는 영업 방식. 그게 지금껏 티맥스소프트가 해왔던 그 방식과 차이 없는 거 같습니다. 이 결과가 좋은 방향일까요?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발비를 후려치고 그래서 가격을 후려치고.

      '티맥스 윈도는 마이크로스프트 윈도보다 싸요!'

      공허한 외침일 뿐이죠. 11월에 Windows 7과 경쟁한다고 했지만 개발 일정상도 말도 안되고, 상품 경쟁에서도 도저히 경쟁이 될 상품이 안되니까요. W7 Home이 10만원인데 말입니다.

  2. mariceles 2009.10.24 1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SD계열 운영체제랑 와인 코드 짜깁기한 주제에...... 엔딩이 어떻게 날지 훤히 보이는군요.

    와인 LGPL 라이선스 문제는 어떻게 처리할지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