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블로그 RSS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IT네트워크/블로그 | 2009.10.27 10:02 | Posted by Namu(南無)

구글 애드센스는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개제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싣는 것 말고도 RSS 리더기를 통해 구독하는 구독자를 대상으로도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게 RSS 리더기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는 방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던 RSS에서 구글 광고를 싣기 위해서 손 봐야할 것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RSS가 뭐길래?

RSS(Really Simple Syndication)로써 웹 사이트의 정보를 아주 간단하게 배포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것을 통해 게시판, 블로그 등을 직접 그 사이트를 찾아가지 않고 갱신 여부를 확인하고 글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블로그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싣더라도 보다시피,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RSS에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가 실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첫 번째, 구글 애드센스에서 피드용 애드센스 만들기

애드센스 설정에서 피드용 애드센스를 선택합니다.

다음에는 필요한 설정을 해줍니다. 어떤 광고를 어떤 식으로 표시할지 설정한 다음 피드를 생성하면 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 주소와 동일한 studioxga를 썼습니다.

그에 따라 http://feeds.feedburner.com/studioxga 라는 새로운 피드가 생성되었습니다.

두 번째, 블로그 스킨 바꾸기

다음 티스토리, 태터툴즈의 경우 [##_rss_url_##] 라고 표시된 부분을 찾아 모두 발급 받은 피드 주소로 바꿔줍니다. 이것을 꼭 해줘야 기존 RSS 주소가 아닌 새로운 주소로 RSS 주소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이미 배포된 RSS 주소 바꾸기

그런데, 이미 한RSS, 믹시, 블로그코리아, 다음 뷰, 올블로그 등을 통해 많은 RSS가 배포되었을 것입니다.

<link rel="alternate" type="application/rss+xml" title="[##_title_##]" href="[##_rss_url_##]" />

사실 스킨의 위 영역을

<link rel="alternate" type="application/rss+xml" title="[##_title_##]" href="[새 피드 주소]" />

위처럼 바꾸었다면 자동으로 바뀝니다만, 그것을 언제까지 기다릴 수는 없겠죠? 경우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지 않을 수도 있으니 수동으로 찾아가서 바꿔 보도록 합시다.


한RSS – RSS 주소 통합

한RSS의 경우 기존 RSS 주소를 삭제하고 새로운 RSS 주소로 통합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겨둘 RSS에 새 RSS 주소를 넣고 삭제할 RSS에서 기존 RSS 주소를 넣으면 자동으로 통합됩니다.

다음 뷰의 경우 내 글 관리를 들어가면 EDIT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언제든지 RSS 주소를 바꿀 수 있습니다. 믹시, 블로그코리아, 올블로그 등도 이처럼 관리 페이지에 가면 등록한 블로그의 RSS 주소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피드버너에 국내 리더기 추가하기

그런데 피드버너에는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RSS 리더기가 없습니다.

Browser Freindly에 국내 피드 아이콘 추가하기 via paperinz.com

하지만 가능합니다. 위 링크처럼 추가하면,

바로 이처럼 한국에서 사용하는 RSS 리더기도 추가가 됩니다.

이렇게 손을 보고 나면 기존 RSS 대신 피드버너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RSS에도 넣을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것도 되요 2017.09.01 1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드센스 다는거 오래걸리고 복잡하죠.

    그러다가 2차승인까지 난 다음에 광고를 막 달다간 정지먹을 수도 있구요.

    애드센스 광고가 되게 까다로워서 진짜 안전한 곳만 달아두는게 좋아요.

    안그러다가 한순간에 가는 경우가 많아서 ㅋㅋㅋㅋ

    그래서 안달리는 경우엔 국내 CPC나 CPI 같은 배너를 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는 그나마 애드박스라고 어플로 되어 있는 곳에서 CPI 배너 받아서 대체하고 있어요.

    단가가 다른데보다 조금 더 쌔더라구요 배너도 직접 주는데다가

    애드센스처럼 승인도 필요한게 아니라서 병행해서 써야할 때 있으시면 한 번 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https://goo.gl/YwYLLh 여기서 한 번 다운받아서 써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