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Windows Live Messenger 구버전 사용 불가!

컴퓨터주제/윈도우 라이브 | 2009.11.06 13:23 | Posted by Namu(南無)

저는 이전부터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쓸 수 있는 Windows Live Messenger 구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8.5.1302.1081 버전입니다. 그것을 광고 등을 제거해서 깔끔한 창으로 쓰고 있었습니다.

2008/04/10 - Windows Live Messenger 8.5를 깔끔하게 써봅시다.
2009/04/04 - 윈도우즈 라이브 메신저 구 버전을 사용하고 싶으세요?

라이브 메신저 구 버전으로 접속하니

그 방법을 블로그에 공개하고 크랙된 버전도 공유를 했었는데, 오늘 구 버전 라이브 메신저로 접속하려고 하니 다음과 같은 경고가 떴습니다.

이전부터 뜨던 창이라 생각해서 별 생각 없이 “아니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니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접속 시도를 하고 살펴보니 아예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예 새 버전을 설치하지 않으면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저는 새로운 라이브 메신저의 기능이 별로 필요가 없어서 간략화된 구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아예 선택의 여지가 없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와 같은 특단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상상도 못 했기에 충격적입니다.

별 수 없지만 라이브 메신저 신 버전으로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별 수 없이 새 버전으로 설치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된 버전은 Windows Live Messenger 2009로써 14.0.8050.1202 빌드였습니다.

기존과 다른 인터페이스라 어색하지만 익숙해지는 수 밖에요.

새로운 기능 “여러 장치에서 로그인”

다만, 여러 장치에서 로그인이란 기능에 관심이 갑니다.

집 컴퓨터, 회사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등 여러 장치에서 Windows Live Messenger를 쓰고 있는 저는 계정을 여러 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기 따른 계정으로 친구 목록도 별도로 관리하는데 이제는 통합해서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한번 테스트로 써보고 이 기능은 별도로 살펴봐야겠습니다.

뉴스로 확인된 구 버전 사용 불가

MS, 윈도 라이브 메신저 강제 업데이트 실시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라이브 메신저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게 된다. MS가 윈도 라이브 메신저를 강제로 최신화하는 작업을 실시하기 때문이다

한국MS는 오는 15일부터 윈도 라이브 메신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로그인을 차단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MS 관계자는 "일부 윈도 라이브 메신저에서 보안상의 취약점을 발견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접속을 할 수 없게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좀 지난 뉴스여서 못 본 것이었습니다. 9월에 모든 버전을 강제적으로 보안 업데이트를 목적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한 것입니다. 단, 윈도 XP 이전의 윈도NT 4.0, 윈도95, 윈도98, 윈도 2000 등에 포함된 메신저는 업데이트 없이 그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능이 제한적인 제품이라 쓰기엔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혈랑 2009.11.09 17: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가지 문제가, 이번 2009 버전에서 몇몇 사람들에게 나타나던 로그인 불가능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더군요.

    로그인 문제를 해결 못해서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있던 사람은 전혀 배려해주지 않고 새로운 버전을 강요하는 것 같아서 - _- 좀 그렇습니다.

    • Favicon of http://studioxga.net Namu(南無) 2009.11.10 0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새 버전으로 가는 이유를 제가 짐작하기엔 구 버전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구 버전 메신저를 못 쓰도록 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로그인 문제는 이 프로토콜이 아닌 다른 문제 같습니다.

    • ㅂㄹ 2009.11.15 04: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ㅇㅇ 추측하신 이유가 맞사옵니다..

      구버전 메신저 프로토콜이었나 구버전 메신저였나에 치명적인 보안 결함이 있어서 그걸 막기 위해 이런 고육지책을 쓴 것이긴 함다..

      대안이라고는 죽도록 지원되는 Windows Messenger 라든지 (은근히 보안 업데이트 등으로 계속 조금씩 업뎃이 되고는 있음), 호환 메신저들이 있는데, 윈도 메신저는 불편해서, 호환 프로그램들은 하나같이 나사가 하나씩 풀려있어서 대체재를 쓰기 힘든게 사실이긴 하죠.

    • Favicon of http://studioxga.net Namu(南無) 2009.11.16 0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프로토콜 문제가 맞는 거 같더군요. 8.5뿐 아니라 구 버전 프로토콜이 사용 가능한 전 버전을 막은 거 같더랍니다. 별다른 공지를 받지 못 해서 놀랐을 뿐이지 언젠가 그런 시기가 올거 같았어요.

      Windows Messenger는 기능이 너무 빈약하고 호환 메신저는 말 그대로 나사가 풀려있어서요.

      14 버전 쓰면서 아쉬운 건 제가 쓰는 창 스냅 프로그램인 allSnap이 동작하지 않는 것 뿐이네요. 하단의 광고창하고. 광고는 막아놨지만요.

  2. Favicon of http://dbnine.tistory.com DB9 2009.11.11 1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택의 여지는 업ㅂㅂ다는
    일단 뭐 위성인터넷부터 보편화가 되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