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새로운 블로그 이름와 함께 하는 새로운 블로그 로고

IT네트워크/블로그 | 2009.11.18 06:09 | Posted by Namu(南無)

블로그 이름을 새롭게 일신하면서, 기존에 텍스트로만 있던 로고를 타이포그래피로 만들어볼까 해서 파워포인트를 열어 슥삭슥삭 만들어 봤습니다.

저는 포토샵 등을 잘 못 쓰기 때문에 이런 작업을 파워포인트로 많이 하는 편입니다. 반대로 파워포인트가 익숙하다는 이야기겠지요.

쭉 둘러보시면 여러 가지 테마가 있는데 어떤 것을 할까 고민 중입니다. 무엇이 좋을까요? 간결하게 아무런 장식이 없는 게 좋을지. 아니면 반사라던가 그림자 등의 효과를 넣는 게 좋을지.

고민됩니다. 스킨이 그렇게 복잡한 스타일이 아니고 간결한 스타일이라 로고도 그렇게 장식이 많으면 필요 없을 듯 하여 마음에 드는 폰트를 사용하여 가볍게 잡은 것입니다.

저는 이 느낌이 마음에 들긴 합니다만, 무엇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센스도 없고 포토샵도 못 하고 해서 영 어렵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n 2009.11.19 0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킨은 자고로 자신이 제일 마음에 드는 걸 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먼저 자신이 어떤 스타일로 꾸밀지를 결정하면 나머지는 일사천리로 결정이 나더라구요. 여러 후보 중에서 천천히 생각 해 보신 뒤 맘에 드는 것을 하루 정도 번갈아 가면서 적용 시켜 보시고 최종적으로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적용된 로고도 좋긴 한데 블로그 주소 색깔을 바꾸시거나 색깔을 그대로 유지 시키고 싶으시면 '나무의' 위쪽이나 '공작소' 위쪽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사 효과와 겹쳐서 가독성도 좀 떨어지고 반사 효과만의 멋이 안 사는 것 같습니다 ^^;

    • Favicon of http://studioxga.net Namu(南無) 2009.11.19 13: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처음 적용하고도 로고 위치라던가 자간 등을 조금씩 고치고 있습니다. 주솔르 옆으로 옮겨도 보고 해봤는데 또 생각보다 이상해서 여러가지 생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