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오쿠다 히데오의 공중그네, 덴키그루브와 만나다!

특별한주제/영상과 서적 | 2009.11.22 23:02 | Posted by Namu(南無)

오쿠다 히데오(奥田英朗)의 공중그네 시리즈. 오쿠다 히데오는 1959년에 태어난 일본 소설가로써, 1997년 우란바나의 숲(ウランバーナの森, 번역명:팝스타 존의 수상한 휴가)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팝스타 존의 수상한 휴가 - 10점
오쿠다 히데오 지음, 이영미 옮김/북스토리

국내에는 작년 5월에 번역된 책입니다. 하지만 오쿠다 히데오는 이것보다는 정신과 의사 이리부 시리즈로 더 인기가 많습니다.

정신과 의사 이라부 시리즈

인 더 풀, 공중그네, 면장 선거로 이어지는 새 시리즈는 골 때리는 정신과 의사 이라부와 육체파 간호사 마유미가 있는 정신과 병원에 골 때리는 강박관념에 빠진 환자들이 찾아오며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국내에서는 공중그네, 인 더 풀, 면장 선거 순으로 소개되었고, 인 더 풀이 제127회 나오키상 후보로, 공중그네가 제131회 나오키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시리즈는 강박 관념이 빠진 환자들을 치료해가면서 그들을 대하는 이라부의 행동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여러 방법으로 미디어로 등장했습니다. 인 더 풀에서 “인 더 풀” “발기된 채” “가만히 있지 못 하고”가 인 더 풀로써 영화화되고, 공중그네가 TV 드라마와 연극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런 정신과 의사 이라부 시리즈가 TV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했습니다.

TV 애니메이션 공중그네


©空中ブランコ製作委員会

TV 애니메이션 공중그네는 공중그네 제작위원회(空中ブランコ製作委員会)가 제작을 맡고, 후지 TV의 노이타미나 코너에서 방영합니다.


©空中ブランコ製作委員会

이 공중그네 애니메이션은 오쿠다 히데오의 이라부 시리즈를 집대성하여 10화에 걸쳐 방영됩니다. 현재 6화까지 방영되었으니, 반쯤 지나간 셈입니다.

공중그네 애니메이션은 원작에서 “인 더 풀”에서 “발기된 채(제2화)”, “장인 어른의 그것(제5화, 원제:장인 어른의 가발)”, “프렌즈(제6화)”, “가만히 있지 못 하고(제8화)”, “공중그네”에서 “공중그네(제1화)”, “연애소설가(제3화. 원제:여류작가)”, “핫 코너(제4화)”, “고슴도치(제7화)”, “면장선거”에서 “천재 아역(제9화, 원제:카리스마 돈벌이)”, “오너(제10화)”를 발췌하여 통일된 분위기로 구성하였습니다.


©空中ブランコ製作委員会

형광색의 독특한 배색과 실사를 섞은 합성이 이 애니메이션의 특징입니다. 특히 노출광 간호사 역할로 스기모토 유미가 등장하고, 일본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 후쿠이 켄지도 해설역으로 등장합니다.

이리부 이치로는 원작의 비만형 남성이 아니라 골 때리는 세 가지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곰 인형을 뒤집어 쓴 비만형 모습, 곰 귀를 쓴 젊은 청년, 소년의 세 가지 모습으로 등장하여 환자를 대합니다. 이와 같은 것에 걸맞게 각 환자들은 동물로 심볼화되어 등장합니다.

오쿠다 히데오의 공중그네 덴키그루브와 만나다



©空中ブランコ製作委員会

또한 일본의 테크노 밴드로 유명한 덴키 그루브가 20주년을 맞이하여 신곡과 유명 히트곡의 어레인지 버전이 오프닝 엔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電気グルーヴ / ソニー・ミュージックディストリビューション

덴키그루브(電気グルーヴ) / Upside Down

Track.01 Upside Down
Track.02 Shangri-La(Y.Sunahara 2009 Remodel)     
Track.03 やりすぎコージーOP
Track.04 Upside Down -TV Version-

오프닝은 20주년을 맞은 신곡인 “Upside Down”, 엔딩은 그들의 유명곡인 “Shangri-La”의 어레인지 버전인 “Shangri-La (Y.Sunahara 2009 Remodel)”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BGM으로 덴키그루브의 곡이 가득합니다.


©空中ブランコ製作委員会

또한 음악은 3인조 락 밴드 피카소의 키보드를 담당했던 모리 히데하루(森英治)입니다. 해산 후에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의 음악을 맡았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것은 메존일각 완결편, 란마 1/2, YAWARA!, xxxHoLiC 등이 있습니다. 편곡가로써도 활동 중입니다.

이처럼 화면 뿐 아니라 음악에서도 무척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는 작품입니다.

덴키그루브 / Upside Down

마지막으로 덴키그루브가 참여한 공중그네 TV 애니메이션의 오프닝을 소개합니다.

이어지는 엔딩 테마는 덴키그루부의 히트곡 Shangri-La의 최신 버전입니다. 각 화마다 다른 화면입니다.

오프닝, 엔딩만으로는 감질 맛 난다는 분들을 위한 뮤직 비디오도 있습니다!

젊은 처자들이 나와서 테크노를 흔들흔들. 우와 이거 아주 좋습니다. 일본의 젊은, 아니 어린 처자들 가득. 이것이 덴키그루브의 힘인가 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mismizer 2010.03.01 15: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니메이션 공중그네에서 해설역으로 등장하는 후쿠이 켄지는 해당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던 방송사인 후지TV 소속의 '아나운서'입니다. (왠 정신과 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