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알라딘에서 카드 결제 체험기

IT네트워크/마이크로소프트 | 2010.01.11 13:35 | Posted by Namu(南無)

이전부터 Thank To Blogger를 비롯하여 모바일 알라딘의 오픈 등 다양한 시도를 하던 알라딘이 드디어 액티브X가 없이 스마트폰에서 직접 결제 가능한 방법을 오픈하였습니다.

'모바일 알라딘’ 신용카드결제 기능 오픈

게다가 오픈 이벤트로 다양한 적립금을 준다고 하니 이런 기회를 제가 잡지 않을 수 없습니다.

  1. 모바일 알라딘에서 4만원 이상 주문 2천원 적립금 (선착순 500명)
  2. 모바일 알라딘 이용 후기 트랙백 5천원 적립금 (50명 추첨)
  3. 포스트 축하 댓글 500원 적립금 (100명 추첨)

자,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 수는 없습니다. 제 스마트폰을 꺼내서 접속해 보았습니다.

오페라 미니 5로 결제 시도

제가 폰에서 주로 사용 중인 브라우저는 오페라 미니 5입니다. 자바 기반에서 돌아가며 오페라 터보 등과 함께 빠른 웹 서핑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로그인한 다음


음반 몰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이상합니다. 상단 내비게이션에서 베스트가 선택되어 있지만 내비게이션만 보고는 베스트인지 아닌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굵은 글씨로 하거나 밑줄은 쳐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검색어를 넣고 검색해서 찾아보고…



장바구니에 담아 바로 주문하기를 눌렀습니다.

하지만 여기부터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편의점 수령으로 하려고 했지만 실제 적용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포기하고 택배로 선택하고 진행했습니다.



결제 정보 입력으로 들어갑니다.

남은 적립금을 탈탈 털어서 넣어주고…

결제하려 보니 충격적인 경고문이 있습니다. 제휴 카드를 쓰려는 경우 추가할인/마일리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저는 신한A1 카드를 쓰는데 말입니다. 그래도 추가 적립금 2,000원이 있으니 그 정도는 무시하고 주문장을 제출합니다만…

실패했습니다. 주문장을 제출했을 때 창이 안 뜹니다. 분명 아이폰이 아닌 모든 스마트폰에서 되는 것처럼 했지만 안됩니다. 오페라 미니 5의 문제일까 싶어서 브라우저를 바꿨습니다.

오페라 모바일 10으로 주문 도전

자, 이제 오페라 모바일 10입니다.



이번에는 잘 되겠지 싶었지만 역시 안됩니다. 편의점으로 위치 선택도 제대로 되지 않으며, 결제 정보 입력으로 넘어가지도 못 합니다. 또 실패입니다. 젠장. 별 수 없습니다. 비장의 무기를 꺼냈습니다.

비장의 무기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꺼내다!

설마 이거로 안되겠냐는 생각으로 시도했습니다.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보는 레이아웃은 이상합니다. 글씨가 너무 큰 것들이 종종 섞여 있습니다. 아아아…

어쨌든 결제! 제발 이번엔 되길 바랍니다.


오오! 손발이 오그라들려고 합니다.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인데도 불구하고 안심클릭 플러그인과 INIpay전자지갑의 액티브X를 설치하라고 합니다. 설치하고 싶어도 못 합니다. 왜 이러십니까!

다시 결제를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네, 안됩니다. 결제 클릭조차 안됩니다. 제 스마트폰에 깔린 오페라 미니 5, 오페라 모바일 10,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총동원해도 안됩니다.

이게 뭡니까, 알라딘?

2,000원의 추가 적립금에 낚여서 시도해 보았습니다만, 실패했습니다. 근 1시간에 걸쳐 오페라 미니 5, 오페라 모바일 10,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 총 3개의 브라우저로 시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이벤트를 시작한 게 벌써 몇 주가 되었습니다. 12월 23일부터 시작하였고, 1월 4일부터 트랙백으로 후기를 받기 시작했는데, 전혀 성공할 수 없습니다. 2,000원의 적립금을 기다리느니 빨리 주문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저는 그냥 주문했습니다. 고쳐지기를 기다리느니 빨리 제가 받고 싶은 걸 받는 게 백배 나으니까 말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도해보니 잘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삽질한 1시간. 그리고 그 동안 낭비한 제 열정. 그리고 2,000원의 적립금! 어찌할거냐 이겁니다. 알라딘 책임지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aegul.tistory.com 데굴대굴 2010.01.12 14: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되셨다니.... 일단 위로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