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3, 플레이스테이션 3/4로 출시

특별한주제/게임 | 2013.02.21 15:36 | Posted by Namu(南無)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게임 디아블로 3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 3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오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4 발표 행사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3용으로 먼저 공개되고 새롭게 소니에서 출시될 플레이 스테이션 4용으로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디아블로 3는 2008년 발표되어 2012년 5월 14일 발매된 게임으로, 1년의 시간을 지나 플레이 스테이션 3용으로 출시가 발표된 것입니다.

image

디아블로 3, 플레이 스테이션 3로 먼저 출시된다

공포의 군주, 전 세계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들에게 불타는 지옥의 불꽃을 내뿜으러 돌아오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현재 플레이 스테이션 3용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2013년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보스턴 컨벤션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미국의 게임 축제인 PAX(Penny Arcade Expo) East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3에서 새롭게 설계된 디아블로 3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예정입니다.

더불어 향후에는 디아블로 3는 플레이 스테이션 4용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개발이 들어간다면 언제 플레이 스테이션 4로 나올 수 있을까요? 플레이 스테이션이 2013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때 맞추어 나올 수 있게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니 출시 된지 1년 반이 지나서야 나오게 되는 셈인데, 플레이 스테이션 3로도 나온 디아블로 3가 디아블로 4로 나온다면 그래픽이 좋아진 것 밖에 없을 것인데 어떤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설마 디아블로 3의 확장팩이 플레이 스테이션 4로 먼저 출시된다던가 그런 건 아닐까 그런 상상마저 듭니다.

디아블로 3 for 플레이 스테이션 3, 데스크톱과의 차이점

디아블로 3가 윈도/맥의 데스크 탑 버전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데스크톱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것에 비하여 플레이 스테이션 3는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사용하므로 그 플레이 방법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디아블로 3의 플레이 스테이션 3용 버전은 온라인에서 4인 모드 뿐 아니라 함께 모여 4인 모드 플레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설마 이것을 노리고 디아블로 3 데스크톱도 4인 모드로 만든 것이 아닐까 그런 의심도 들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3 for 플레이 스테이션 3 (개발 버전)


디아블로 3 for 윈도/맥

현재 개발 중인 버전이라 직접적인 비교를 할 수는 없으나, 두 화면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스크톱용이 화면 하단에 스킬과 피통, 그리고 기술을 위한 게이지를 표시하고, 오른쪽 윗쪽에 지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에 비하여 플레이 스테이션 3용은 왼쪽 아래에 피통과 기술 정보를, 오른쪽 아래에 지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간 이동진을 이용하는 모습과, 인벤토리의 모습 등이 표시되었습니다만, 이 역시 개발 도중의 모습이라 실제 출시될 버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이게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역시 콘솔의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creenshot007
데스크톱 버전의 순간 이동진과 인벤토리

콘솔 버전은 어떻게 되나. 배틀넷? 플레이 스테이션 네트워크?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점은 기존의 디아블로 3의 데스크톱 버전을 즐기던 사람은 어떻게 되는 가입니다. 디아블로 3는 배틀넷에 시리얼 번호를 등록하면 어디서든 디아블로 3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배틀넷이 없으면 디아블로 3를 즐길 수 없습니다. 어디든 디아블로 3가 설치된 곳이라면 어디서든 배틀넷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 스테이션은 플레이 스테이션 네트워크라는 별도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3를 플레이 스테이션 3 또는 4로 즐기는 사람과 기존 데스크톱, 즉 배틀넷을 통해 즐기는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인가 그것이 의문이 생깁니다. 아니 그것을 넘어 기존에 배틀넷으로 디아블로 3를 즐기던 사람도 플레이 스테이션 3를 구입하기만 하여도 디아블로 3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별도 추가 비용만으로 가능하기만 해도 플레이 스테이션 3와 플레이 스테이션 4로 나오는 디아블로 3를 더 즐기기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라면 이미 1,200만장 이상 판매된 디아블로 3를 굳이 플레이 스테이션용으로 따로 구입하긴 어려울 테니 말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