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BENNIE K Biography / Discography

음악이야기/SEAMO | 2005.11.07 02:52 | Posted by Namu(南無)

BENNIE K

VOCAL: YUKI (1984년생, 사가켄 출신), RAP: CICO (1978년생, 오오사카후 출신)에 의한 여성 유니트.

YUKI는 중학교 졸업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가, 본격적인 보이스 트레이닝을 시작한다. CICO는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건너가, 원래 좋아하던 HIP HOP 뮤직에 몰두하면서 RAP의 창작을 시작한다. 그런 둘이 LA에서 우연히 만나 의기투합하여 여성 싱어와 여성 래퍼라는 새로운 스타일로 유니트를 결성했다. 그리고 2001년에 싱글 "Melody"로 데뷔. 4장의 싱글을 발매한 뒤 첫번째 앨범 『Cube』를 2002년 발매했다. 또한 많은 클럽 이벤트에 정력적으로 출연하여, SOUL'd OUT, SOFFet 등과 함꼐 시부야 CLUB QUATTRO에서 함꼐한 「RHYME RIGHT」, 「VOICE OF LOVE」 등 대형 이벤트에 출연하여 주목을 받는다.

2003년 11월에는 두번째 앨범 『essense』를 발매한다. 그리고 2004년 5월 BENNIE K와 교류가 깊은 아티스트를 맞이하여 최초의 Featuring 미니 앨범 『The BENNIE K SHOW』를 발매. Diggy-MO' (SOUL'd OUT)을 피쳐링한 『오아시스(オアシス)』가 각지의 FM 라디오 차트에 상위 랭크를 기록하여 화제를 불러 일으킨다.

2004년 9월에 발매한 Maxi 싱글 『선라이즈(サンライズ)』는 각지 FM 방송국에 방송 요청이 쇄도하여 상위 차트 랭크. 오리콘 챠트에는 3주 연속 TOP 10 진입을 이룬다.

2004년 11월에는 세번째 앨범 『Synchronicity』를 발매하여 대 히트.

2005년 1월부터 BENNIE K 첫 원맨 LIVE TOUR 「-Synchronicity-QUATTRO LIVE TOUR ‘05」를 토쿄, 나고야, 오오사카에서 치룬다.

그리고 2005년 6월에 「함께 하는 순간에 코카 콜라(つながる瞬間に。コカ・コーラ)」의 캠페인 송 『Dreamland』를 발매. 약 50만 장의 대히트. 9월 21일 Maxi 싱글 『Sky』를 발매. 11월 9일 네번째 앨범 『Japana-rhythm』을 발매. 경계가 없는 음악계를 자유자재로 질주하는 No.1 여성 유니트 BENNIE K. HIP HOP을 뿌리로 하면서 다른 레벨의 음악 스타일을 쌓아가는 그녀들의 사운드는 확실히 지금 시대에 딱 어울린다.
이상은 BENNIE K의 소속사인 FOR LIFE MUSIC ENTERTAINMENTBENNIE K 오피셜 웹사이트와 그녀들의 별도 홈페이지인 BENNIE K OFFICIAL WEB에 등록된 내용을 그대로 담은 것입니다.

저는 그리 즐기지 않는 게임이라 몰랐습니다만, BENNIE K의 두번째 싱글인 SCHOOL GIRL은 파라파라 더 래퍼 2의 엔딩 테마이기도 했습니다. 직접 해보질 않은 게임이라 몰랐던 것이죠. 어쩌면 들었어도 기억하지 못 했을지도 모르고요. SCHOOL GIRL이라던가 Melody 등 초기 곡은 그닥 좋지 않습니다. 세련된 맛도 떨어지고요. 특히 SCHOOL GIRL의 PV는 촌스럼이 풀풀 풍겨나와 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ㅠ.ㅠ)

첫번째 앨범인 Cube, 두번째 앨범인 essence 등은 무난합니다만, 쇼는 이 때부터 시작합니다. 바로 이 앨범이죠.

SOUL'd OUT의 Diggy-MO', 시-모네-타-(シーモネーター), Def Tech 등 화려한 멤버를 피쳐링한 5 트랙의 미니 앨범입니다.

The BENNIE K SHOW

01. オアシス feat. Diggy-MO' (SOUL'd OUT) [REAL AUDIO 청취]
02. 天狗 VS 弁慶 feat. シーモネーター [REAL AUDIO]
03. Puppy Love feat. GIPPER (NORA)
04. MUSIC feat. HAMMER (2BACKKA)
05.Better Days feat. Def Tech [REAL AUDIO 청취]

그리고 이어지는 세번째 앨범 Synchronicity. The BENNIE K SHOW의 곡에 이어 싱글 등을 포함한 앨범이었습니다. 계속해서 Dreamland, Sky, m-flo와 함께한 Taste Your Stuff (BENNIE K 버젼으로 Happy Drive~Taste Your Stuff~로 어레인지되었습니다), SEAMO와 다시 함꼐 한 a love story. 이어지는 네번째 앨범 Japana-rhythm.

BENNIE K. 이름을 들을 때까지는 이것이 무슨 의미인지 몰랐습니다. 베니 케이? 비니 케이? 뭐라 읽어야 좋을까 고민했던 이름입니다. 하지만, The BENNIE K SHOW의 텐구 VS 벤케이(天狗 VS 弁慶)를 들은 순간 알았죠. 텐구는 시-모네-타-의 상징이므로, 벤케이는 BENNIE K. 아 벤케이... 벤케이... 베니 케이. 벤케이를 애칭으로 바꾸어 베니 케이였던 것이죠. 벤케이는 다양한 의미로 희화되고 있는 헤이안 말기 카마쿠라 초기의 승려로 그의 용맹스런 모습은 여전히 널리 알려져있죠.

하지만, BENNIE K 아직 덜 다듬어진 구석도 많고, 곡이 모두 좋은 편은 못 됩니다. 특히 초기 앨범의 악곡은 좌절스럽기까지 하고 초기 스타일은... 말하고 싶지 않을 정도입니다. 우울하게 유치하죠. 너무 오버하는 퍼포먼스와 어울리지 않는 힙합 스타일의 딱 붙는 가죽 재킷. 최악입니다.

그러나 CICO의 굵직한 RAP은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확 귀에 꼽히더군요. 그리고 검은 생머리를 틀어올려서 높게 올린 스타일. 죽습니다 이런 모습 보면 말이죠. (오른쪽 사진에서 왼쪽이 CICO, 오른쪽이 YUKI입니다)

YUKI의 경우 약간 평이한 보컬이라 나쁘진 않은데 귀에 오래 남지는 않습니다. 다만 CICO와는 무척 대조적이라 그것이 잘 어울릴 뿐이죠. 원래 여성 힙합 유니트는 찾기도 쉽지 않고 그리 오래 남기 힘든 법이고, 게다가 메이져 데뷔해서 이렇게 어필하긴 더 어렵죠. 힙합의 특성이라고 해야할런지 트렌드라 해야할런지. 여성 래퍼가 없는 건 아니지만 전체로 보면 확실히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기대를 하게 되는 걸까요?

앞으로 벤케이, 아니죠 BENNIE K를 기대하면서 BENNIE K의 CICO와 YUKI의 모습을 감상하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BENNIE K 갤러리 - CICO & YUK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