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어보자 - 음질 설정하기

컴퓨터주제/블루투스 | 2007.08.16 23:54 | Posted by Namu(南無)

자, 블루소레일의 경우 독특한 것은 전송되는 오디오 신호의 음질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음질을 좋게하면 CPU 자원을 조금 더 쓰고, 그 만큼 대역폭을 더 많이 써야 하기 때문에 더 짧은 거리에서 밖에 안들립니다.

반대로 낮추면 반대가 되죠. 그래서 자신의 특성에 맞게 셋팅하는 게 참 귀찮고 다시 바꾸긴 더 귀찮고 그렇기도 합니다. 매번 숫자 쳐넣기는 더욱 귀찮고요.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배치 파일이죠^^

bluesoleil_bluetoothsoundquality.zip

블루소레일이 설치된 폴더 (아마도 C:\Program Files\IVT Corporation\BlueSoleil 이겠죠? ) 에 파일을 풉니다.

안에 배치 파일 하나와 바로 가기 하나가 있는데 배치 파일을 직접 실행해도 되고, 바로 가기를 만들어도 되고, 바로 가기를 아무데나 복사해서 쓰셔도 됩니다. 편하실대로 하세요^^

자, 실행하기 전에 블루소레일을 먼저 종료 해주세요. 이것을 실행한다고 블루소레일을 재실행하지 않습니다.

혹시 그런 기능 필요로 하시면 만들어놓죠. 어렵진 않습니다^^

배치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 화면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주파수 선택하기>

주파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4KHz 미만의 경우 음질이 확 열화되는 것이 느껴져서 안만들었습니다.

48KHz는 별로 추천하지 않고요, 무난하게 44.1KHz를 선택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비트레이트 선택하기>

자 여기부터가 문제죠. 자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비트레이트가 나올 때까지 골라주세요.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높아질 수록 컴퓨터는 느려지고 수신 가능 범위가 좁아집니다.

보통은 128Kbps 정도만 설정해도 그 이상과 구분을 못 하실테고, 어지간해도 192Kbps까지만 맞춰도 OK일 것 같습니다. 허나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 있으니^^


<끗!!>

선택이 끝나면 잘 됐고 어떤 주파수, 어떤 비트레이트로 조정했는지 다시 알려줍니다.

이제 블루소레일을 재시작하시면 바뀐 설정이 적용됩니다.

이 팁은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어보자 - 블루소레일 설정에서 MP3 코덱을 셋팅해줘야지만 의미가 있으며, 기본값 상태에서는 아무런 효과 없으니 주의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