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GITISS 메일링 리스트의 NDS 불법 주변기기

특별한주제/게임 | 2007.10.25 22:08 | Posted by Namu(南無)

얼마전 IT주변기기 업계 “닌텐도야 고마워” - 파이낸셜 뉴스 조태진 기자님의 뉴스가 블로고스피어를 뜨겁게 달구었는데, 오늘 받은 GITISS(게임산업종합정보시스템 - Game Industry Total Information Service System오늘의 게임 기사 2007년 10월 25일 게임기사를 보면 IT주변기기 업계 “닌텐도야 고마워”가 역시 아무런 필터링 없이 메일링 리스트로 날라왔습니다. 이 기사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어 충격을 주고 있죠.

게임팩과 동일한 크기로 소형 메모리를 삽입해 게임기 본체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한 카트리지 R4도 닌텐도DS 후광을 업고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고 있다. 닌텐도코리아 관계자는 “정품 가격이 7만원 정도이지만 수요가 급증하면서 최근 정품의 반값 정도로 유통되고 있는 중국산 짝퉁이 등장했다”며 “대책을 마련중”이라고 말했다.

R4란 MicroSD(T-Flash) 카드에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 그리고 중요한 것은 불법 복제 게임을 담아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야릇한 서드 파티 하드웨어입니다. 존재 자체가 불법의 경지에 서있는 제품이죠. 그것을 거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닌텐도 코리아 관계자의 말로 인용하여 "짝퉁"이 등장했다며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언급하고 있죠. 여기서 짝퉁이 비속어, 은어인 것은 둘째치고 이와 같은 불법적인 제품을 닌텐도코리아의 제품인 것처럼 이야기하고 있는 점, 더 나가서 게임산업종합정보시스템의 메일링 리스트에도 버젓이 등록되어 메일로 날라왔다는 점이 당황스럽네요.

GITISS오늘의 게임 기사는 하루 동안의 주요 게임 기사 20개 정도를 메일링 리스트로 보내줘서 제목을 보고 손쉽게 게임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어서 처음 오픈했을 때부터 즐겁게 보던 것인데 이와 같은 기사가 등록되어 날라온 것에 심히 불쾌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참을 수 있나요? 별거 아니지만 GITISS 사이트의 고객센터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습니다.

"19. IT주변기기 업계 “닌텐도야 고마워” ( 파이낸셜뉴스 10/25 )"를 보면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게임팩과 동일한 크기로 소형 메모리를 삽입해 게임기 본체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한 카트리지 R4도 닌텐도DS 후광을 업고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고 있다. 닌텐도코리아 관계자는 “정품 가격이 7만원 정도이지만 수요가 급증하면서 최근 정품의 반값 정도로 유통되고 있는 중국산 짝퉁이 등장했다”며 “대책을 마련중”이라고 말했다.]

여기에서 R4는 닌텐도코리아의 하드웨어가 아닐 뿐 아니라, 심지어는 게임 카트릿지를 불법 복제하여 메모리 카드에 저장하여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불법 하드웨어의 일종입니다. 이미 블로고스피어 등에서도 이슈화된 뉴스입니다만, 이것에 대해 아무런 필터링 없이 메일 리스트에도 등록되어 온 점에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이에 대해서 GITISS 측의 확실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1. 어떻게 이 기사가 등록되었는가?
2. GITISS는 기사를 등록하여 보낼 때 내용을 확인하는가?
3. 저 기사에 대해서 GITSS 측에서는 닌텐도코리아 또는 파이낸셜뉴스에 문제점을 알리거나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의사가 있는가?

그럼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GITSS 측의 빠른 답변 기대할 따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oliweb.egloos.com Cailia 2007.10.26 0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밸리타고 왔습니다.
    저도 오늘 지티스 메일 받고 꽤 당황스러웠습니다.
    담당자가 R4가 뭔지 몰랐다던가 뉴스 수집이 봇으로 이루어진다던가
    이유가 있긴 하겠지만 닌텐도에서는 R4때문에 고생한다는 뉴스까지
    나와있는데 어떻게 안됐던걸까 싶더군요.

    질문하신 내용의 답변이 기대됩니다.

  2. Favicon of http://studioxga.egloos.com 南無 2007.10.26 0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Cailia// 내일까지 오후까지 연락 안호면 전화 걸겁니다.

  3. Favicon of http://mecklen.egloos.com 떠돌 2007.10.26 14: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닌텐도 관계자가 누구인지 궁금하네요;;

  4. Favicon of http://studioxga.egloos.com 南無 2007.10.26 2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떠돌// 파이낸셜 뉴스는 수정되었습니다. <a href="http://studioxga.egloos.com/3455059">http://studioxga.egloos.com/3455059</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