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현재 밤새 집회는 계속 됩니다.

집회이야기/촛불항쟁 | 2008.05.25 02:03 | Posted by Namu(南無)

청와대로 향하는 세종로 사거리를 버스로 막아 둔 채 나머지 경찰들은 철수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시민들도 귀가한 상태인지라, 소수의 경력으로도 막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이 집회 말고도 오늘 계속해서 집회가 예정되어 있으므로 휴식을 갖기 위해서곘죠.

저는 이 집회에 처음부터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귀가 도중 뉴스를 보고, 집에 왔다가 다시 나섰습니다. 이 뉴스를 보고 참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새벽 2시.

시민 들은 조용히 앉아서 서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유 발언대에서 함께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새벽에 이루어지고 있는 집회를 통해 시민 들의 뜻이 이어질 때까지 계속되길 바랍니다. 우리의 뜻이 이어질 때까지 시민들은 떠나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저도요. 하지만 노트북 배터리가 떨어져 가서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이제 택시나 일부 차량이 지날 수 있는 도로는 풀렸습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다음 아고라가 비정상적으로 닫힌 사건에 대해 이슈가 되고 있는데, 노트북을 계속 켜두질 못 해서 뉴스를 보지는 못 했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이들이 서로가 서로를 선동하며 이곳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도착한 시민도 발언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눈물을 삼키며 말을 잇지 못 하고 계시네요. 안양에서 오셨다고 합니다.

"지금 안양에서 왔고요, (친구는) 수원에서 오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시민 들은 모이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도 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다른 시민 들도 뜨거운 가슴을 갖고 뜻을 함께 하실거라면 이 자리에 함께 오시기 바랍니다.

"게임 하다가 아프리카 (방송) 보다가 차 끌고 나왔습니다."

즐거운 게임마저 포기하고 오셨군요. 멋진 청년 화이팅입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