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기동대 사이에서 발견한 근접 분사기와 방독면 정화통

집회이야기/경찰과 전의경 | 2008.06.29 22:52 | Posted by Namu(南無)

오늘 6월 29일 대국민 담화에서도 최루액 사용을 언급했던 정부입니다만, 그저 협박이겠거니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기동대를 둘러보던 도중 초록색 통을 발견했습니다. 길고 끝에 노즐이 달린 통은 이전 제가 보았던 근접 분사기를 생각나게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쓰던 근접 분사기는 은색 통이었고 이건 초록색 통이니, 제발 근접 분사기가 아니길 바라며, 제발 시민을 향해 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횡단 보도를 건너 영풍 문고 앞에 주차되어 있는 80가 29xx 은색 스타렉스 내부를 보는 순간 의심은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은색 스타렉스 뒤의 짐칸에는 경찰용 방독면 정화통이 가득차 있었습니다. 화학탄이나 최루액을 쓰지 않는다면 왜 그들은 방독면 장비를 착용하고 나온 것일까요?

제 기억으로 확인하는 것이라 틀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소화기가 아닌 형체였고 그렇다면 그것은 근접 분사기입니다. 근접 분사기가 무엇인가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설명 드리자면, 근거리에 최루액을 발사하여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기구입니다. 다만 너무 위험하여 인체를 향해 직접 발사하는 것을 피해야 하는 것이며, 1996년 연세 대학교 사태에서 한 학생이 근접 분사기를 직사로 맞고 실명했던 사건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대체 맨 손의 시민들에게 왜 이런 장비까지 꺼내는 겁니까. 우리가 얼마나 더 피를 흘리고 더 얻어터지길 바라는 것입니까.

경찰, 최루액 근접분사기 집회 현장 배치 - 연합뉴스

연합 뉴스에서도 장비를 확인했습니다. 경찰 역시 그에 대해 긍정하였습니다. 재충전팀도 준비하겠다고 하는데, 거참.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근접 분사기가 얼마나 위험한 장비인데요. 폭력 시위 진압에서도 최악의 상황에서만 도입하는 겁니다. 최루 가스보다 더 위험하고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hunter.egloos.com bzImage 2008.06.29 2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촛불시위 필수품으로 고글도 추가해야 하나요 ㅠ_ㅠ

  2. ㅄ아 2009.05.07 0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시민으로서 시위대보면 진짜 전경틈에 껴서 시위대다깔아버리고싶음

    아오짜증나게 왜맨날 시위질임 그리고 시위하고나면 얼마나 더러워지는데

    평화적이고 합법적인 시위를하란말야제발 경찰이 꺼지라면 꺼져제발

    불편해죽겟어 너네땜에 그리고 전경버스같은거 왜 부시는지 이해가안가네

    다 니네가낸 세금으로사는거야 ㅄ들아 아오 광화문에서 하도 지랄해서

    내가 얼마나 불편햇는데 무슨 국민이름팔면서 시위하지마

    너네땜에 불편한시민도좀 생각해라

    • Favicon of http://studioxga.net Namu(南無) 2009.05.07 0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불편하다고 우기는 시민 때문에 죽어나가는 시민 좀 생각해 보셔요.

    • Acoustics 2009.05.12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민이 불편하다고? 지금 국민이 죽어가는거 안보입니까?

      당장 불편하다고 그냥 두자는겁니까?

      나중에 그대가 어른이 되었을때는 생각이 바뀌길...

      집회 하는데 최류탄, 색소물대포 쏘는건 어느나라더냐!

  3. re : 2009.05.07 19: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시위대의 이해관계를 생각하지않고 시민으로서 겪은 고충을위주로

    불만적인것에대해 토로를 한걸 너무 이기적이라고만 보시지마셧으면해여우선

    그리고 불편하다는 시민 때문에 죽어나가는 시민이어딧습니까

    불편하다는 시민이 어떤시민을 죽인다는겁니까

    제가 하고싶은말의 본지는 시위대가 도를 지켜줬으면한다는겁니다.

    솔직히 거의 매일같이 서울에서 집회가있는데여 평화적인시위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평화적인 시위라도 도로점거나 보도를막고잇으면

    사실 짜증나는게 사실입니다. 솔직히 얘기하면 시위대뜨면 짜증나고

    시위대때문에 전경들 뜨면 개짜증납니다. 그렇다고 제가 시위하지말라고

    하는건 아니잖습니까. 정말 평화적으로 시위만하고 해산했으면 좋겠습니다.

    왜꼭 자기들주장을 받아들이게하려고 일반시민들을 볼모로잡아야하는건지

    우리나라 시위문화가 변질되고있다고밖에 생각할수없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광화문에서 시위했을때 광화문인근 영세업자들이

    시위대를상대로 소송을 냈는데여 이유인즉슨 매일같이 벌어지는 시위때문에

    영업에 방해를받는다는거였습니다. 그리고 시위대가지나간 자리를한번보세여

    쓰레기천지가됩니다 폭력시위라도있는날앤 보도블럭깨고 아주난리도 아닙니

    다. 그런데 오히려 시위대는 자기들의 시위문화에대해 반성하지는않을뿐더러

    인터넷상에 소송을낸 영세업자들의 전화번호와 위치 이름등을 올려서

    불매운동을했습니다. 이때문에 많은 영세업자들이 소송을 취하했구요

    헌법보다도 더 센 자연법에의거하면 생명권>자유권>재산권 이기에

    영세업자들의 이러한 불만이 탐욕스럽게 비춰질수도있지만

    제발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시민으로서의 그동안 쌓아두엇던 불만과 그리고 제 개인적인생각을

    말했습니다. 이 블로그의 필자의 주장은 잘못됬고 제말만 맞다라는것이아니라

    필자께서도 한쪽면만가지고보지마시고 제가말한측면도 바주십사하고 올렸습

    니다. 앞으로 더욱 좋은활동 보여주시기바랍니다.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tudioxga.net Namu(南無) 2009.05.08 1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뭘 언제 볼모로 잡았다고 우겨요. 시민들이 쓰레기 더미로 만드는 게 아니라 기동대가 근처에 꽁초 버리지 쓰레기 개판 치고 갑니다. 뭐든 시민 탓으로 거짓말 하지 마세요.

      그때 광화문 장사가 안됐던 건 그 차벽 너머 가게들 아닙니까? 그러나 그때 소송 냈던 가게들은 다 차벽 안쪽으로 시민들 왔다갔다 하는데 아~무런 상관 없는 가게들이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공무원 위주로 장사하는 가게였을 뿐이죠. 그래서 소송을 더 안한 겁니다. 거짓말 좀 마세요.

      님 말이 옳다 긇다 이전에 사실 관계에 맞는 말이라도 하십시오.

  4. re ; 2009.05.09 0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진짜 완전 ㅄ이네여..혀를내둘정도로 좌빨인거같네여

    제가 경찰편들엇나요? 제가 보수인가요?

    아예 남의말은 시위대를폄하하거나 그것들에가치를 훼손시키는말들에대해선

    본능적으로 무조건반대하시는것같네여

    님들같은 사람들때문에 진정한 진보세력들이 좌빨이라고 손가락질이나

    받는거에여 시위대가 쓰레기안버리고 기동대가 버렷다구여?

    기동대한테잇는건 방패 방망이 헬멧...이것들을 버렷나여?

    님 머리통안엔 뇌라는것이 잇긴잇나요? 병원가서 꼭 확인해보세요

    아니 왜 인정할건인정하자는건데 인정을안하시나여

    인정할게 하나도없다? 시위대는 다 착하다 ? 시위대는 서울시민들한테

    불편하나도 안끼쳣고 쓰레기도안버렷고 한마디로 시위대는 퍼펙 !!

    아놔..더이상 뭐라 대꾸하고싶지도않아지네여..이건머 초딩이랑 싸우는건지..

    그리고 더 대박인건 이거.. 광화문근처 영세업자들은 시위대때문에

    손해본거하나도없고 공무원위주로 장사하는가게여서 더이상 소송을 진행안한

    것이다...님 혹시 눈깔없나요?......제가 이 이야기를 어떻게알겟어여..

    제가 광화문근처 영세업자도아니고 영세업자한테 물어봤겟어여?

    TV 에서 봣어여ㅡㅡ 뉴스에 나왓엇다구여 집중취재하면서

    당신이 물론 그 방송을 봤다 하더라도 보면서 사랑후애를 불럿겟죠아주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실관계에 맞는 말이나해라.......

    님의 말은 100%다 맞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무래도 님 눈이 애꾸인거아닌가

    생각되네여 어쩜그리 한쪽면만 잘보시는지

    병원가서 X-RAY 머리 찍어보시구나서 뇌 잇는지 없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댓글달아주세염

    • Favicon of http://studioxga.net Namu(南無) 2009.05.09 0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네 맞습니다 맞아요. 기동대가 지나간 자리엔 아주 깨끗해서 피우다 버린 꽁초 등이 넘쳐 나죠.

      저 역시 그 명단 확보했고 그 업체들 다 실제 전화번호와 함꼐 취재했습니다. 정보 공개하기 위해서. 하지만 그들에게 너무 큰 피해가 갈 것이 뻔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정리 후 꺠달았습니다. 이 중 주말에 영업 하지 않는 가게가 널렸고 차벽과도 무관한, 즉 집회에 의해 피해를 보지 않는 가게였다는 것입니다.

      실제 피해를 본 가게는 삼청동 등의 안쪽 가게였습니다. 아는 분도 가게를 하나 닫았습니다.

      자, 사실 관계를 한 쪽만 보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글 좀 읽기 쉽게 써주시죠. 읽기 힘듭니다.

    • Acoustics 2009.05.12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소송을 종용하던 그 자가 누군지나 알고 그럽니까?

      참 어이가 없으심. 그래서 좌빨이면 나도 좌빨이네.

  5. 務殖 2009.07.23 0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경 한 사람당 앉은자리에서 한보루씩 피우지않는이상

    어떻게해서 담배꽁초가 시위대가버린쓰레기보다 많지..

    그리고 솔직히 서울에서 시위한다고해서 서울시민이 뭐 자기생활을 못할정도

    로 불편한것도아닐텐데 너무 이기적이시네요

    그리고 우리나라는 너무 비효율적인게 폭력시위막는데 왜

    전경들 몸빵으로 머리수로 이길라고하는지 그냥 미국처럼 폭력시위진압대

    만들어서 테이져건이나 최루탄혹은 실탄으로 진압하면될걸

    너무 비효율적인듯 폭력시위대에 공권력이 흔들리면 국민들은

    누구에게 안전을 맡겨야될까요 이러다 우리나라도 반군들나오는거아닌가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