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저는 국가보안법을 위반했습니다.

정치이야기/국가보안법 | 2008.10.29 12:01 | Posted by Namu(南無)

5.18 광주민주화항쟁. 그때 광주 시민들은 피의 항쟁을 해야 했습니다. 국가가, 정부가, 군대가 시민을 학살하는 그 순간, 그들은 자신들을 지키기 위해 일어서야 했습니다. 그것이 28년 전, 대한민국에서 있었던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역사의 모습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그때 시민들을 학살한 전두환, 노태우는 제대로 된 처벌을 받지 않고 뻔뻔히 살아 있고 그를 통해 정권을 탈취한 이들이 여전히 한국의 정권을 잡고 있는 이 순간에도. 그리고 정부는 나섰습니다. 역사를 전달하려는 자들을 억압하기 위해.

5·18 다룬 ‘오월의 노래’가 이적물?

검찰이 5·18 당시 광주시민들이 만든 ‘광주 시민군 궐기문’과 ‘오월의 노래’ 등이 담긴 책자에 대해 국가보안법상 ‘이적 표현물’에 해당된다는 판단을 내리자, 5·18 관련 시민단체들이 검찰에 항의서한을 보내는 등 반발하고 있다.

그렇습니다. 광주시민의 광주 시민군 궐기문과 오월의 노래는 이적 표현물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를 전복하려는 의도인 것입니다. 저는 그에 따라 국가보안법을 위반하려 합니다.

광주 시민군의 궐기문

-- 우리는 왜 총을 들 수밖에 없었는가? --   (1980년 5월 25일)

우리는 왜 총을 들 수밖에 없었는가?
먼저 이 고장과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피를 흘리며 싸우다 목숨을 바친 시민,학생들의 명복을 빕니다.
우리는 왜 총을 들 수밖에 없었는가? 그 대답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너무나 무자비한 만행을 더이상 보고 있을 수만 없어서 너도 나도 총을 들고 나섰던 것입니다. 본인이 알기로는 우리 학생들과 시민들은 과도정부의 중대발표와 또 자제하고 관망하라는 말을 듣고 학생들은 17일부터 학업에, 시민들은 생업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부당국에서는 17일 야간에 계엄령을 확대 선포하고 일부 학생과 민주인사, 정치인을 도무지 믿을 수 없는 구실로 불법 연행했습니다. 이에 우리 시민 모두는 의아해 했습니다. 또한 18일 아침에 각 학교에 공수부대를 투입하고 이에 반발하는 학생들에게 대검을 꽂고 「돌격,앞으로」를 감행하였고, 이에 우리 학생들은 다시 거리로 뛰쳐나와 정부당국의 불법처사를 규탄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아! 이럴수가 있단 말입니까? 계엄당국은 18일 오후부터 공수부대를 대량투입하여 시내 곳곳에서 학생,젊은이들에게 무차별 살상을 자행하였으니! 아! 설마,설마! 설마했던 일들이 벌어졌으니, 우리의 부모형제들이 무참히 대검에 찔리고, 귀를 잘리고, 연약한 아녀자들이 젖가슴을 잘리우고 차마 입으로 말할 수 없는 무자비하고도 잔인한 만행이 저질러졌습니다. 또한 나중에 알고 보니 군당국은 계획적으로 경상도 출신 제7공수병들로 구성하여 이들에게 지역감정을 충동질하였으며, 더구나 이놈들은 3일씩이나 굶기고 더군다나 술과 흥분제를 복용시켰다 합니다.

시민 여러분!
너무나 경악스런 또 하나의 사실은 20일 밤부터 계엄당국은 발포명령을 내려 무차별 발포를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 고장을 지키고자 이 자리에 모이신 민주시민 여러분! 그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겠습니까? 우리가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묻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고장을 지키고 우리 부모형제를 지키고자 손에 손에 총을 들었던 것입니다. 그런데도 정부와 언론에서는 계속 불순배, 폭도로 몰고 있습니다.

여러분!
잔인무도한 만행을 일삼았던 계엄군이 폭돕니까? 이 고장을 지키겠다고 나선 우리 시민군이 폭돕니까? 아닙니다. 그런데도 당국에서는 계속 허위날조, 유포하는 데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우리 시민군은 온갖 방해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안전을 끝까지 지킬 것입니다. 또한 협상이 올바른 방향대로 진행되면 우리는 즉각 총을 놓겠습니다. 일부에서는 우리 시민군에 대해 오해가 많은 것 같습니다.

민주시민 여러분!
우리 시민군은 절대 믿어 주시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이적표현물을 배포 중입니다. 28년 전 이 땅에서 부당한 국가 권력에 항쟁한 시민들과 함께. 그들의 상처를 덮어 주고 어루만져 주기는커녕, 오히려 부당한 정권을 옹호하고 그들에 빌붙어 사는 권력과 저는 절대 함께 할 수 없습니다. 창원지검 진주지청은 당장 기소를 취하하고, 광주시민에게 사과하십시오. 그리고 대한민국 시민에게 사과하십시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orfreedom.egloos.com F_Fighter 2008.10.29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자 젖가슴을 어떻게 대검으로 두부처럼 도려내? 그리고 경상도 군인(이건 지역감정 조장)에 흥분제...이러니 광주폭동 소리 듣지

  2. 386 2008.10.29 13: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이 거꾸로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보는 제 피도 거꾸로 흐를 것 같아 걱정스럽네요.
    그런 시절은 지나갔다고 생각했건만......

  3. Favicon of http://blahblah.egloos.com 쌍부라 2008.10.30 0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_-; 그때 광주에 계시던 어무니에게서 태어난 내가 봐도 저 궐기문은 좀 아닌데..

  4. ㅂㄹ 2008.10.30 05: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로그인하기 귀찮아)
    그 이전에 요새 말대로 '루머'가 들어있어서 아닌 건 아니라는거지.
    궐기문이 선동의 목적을 띄는건 당연하지만, 거기에 잘못된 사실이 들어있을 경우 나중에 역공격을 당할 빌미가 되잖? 적어도 대검으로 젖가슴을 도려냈다 어쨌다 하는 이야기하고 갱상도 이야기는 들어가지 말았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는 점에서는 저 병신 파이터에 동의해요.

  5. Favicon of http://bluel14.egloos.com 가고일 2008.12.02 0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은 그냥 자고 있는게 애국.

  6. Favicon of http://studioxga.egloos.com 南無 2008.12.02 0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눈 앞에 현실로 증거가 있어도 믿음으로 뛰어 넘으시는 분인 거 같군요.
    자신의 믿고 싶은 것은 믿으십시오. 제가 알바 아닙니다.

  7. Favicon of http://o55o.egloos.com 하얀앙마 2008.12.02 0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망월동 국립묘지에 한번 가보고 말씀하지죠.

  8. Favicon of http://MrSunday.egloos.com 원래그런놈 2008.12.02 0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Fighter/너같은 쓰레기는 평생가도 그 분의 슬픔과 고통을 이해하지 못 할 것이다.

  9. Favicon of http://studioxga.egloos.com 南無 2008.12.02 0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피는 이미 역류하고 있습니다.

  10. Favicon of http://studioxga.egloos.com 南無 2008.12.02 0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궐기문은 궐기문입니다. 상징적인 의미가 가깝다고 봐야 하는데. 그걸 '이야기'하는 걸 왜 국가보안법으로 잣대를 거냐는 거죠.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왜 그걸 국보법으로 제단하냐는 겁니다.

  11. Favicon of http://studioxga.egloos.com 南無 2008.12.02 0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80년과 2008년을 비교하면 안되죠. 80년 모든 정보가 통제된 상태와 2008년의 현실을 비교하면 그게 '난센스'입니다. 그리고 그 잘못된 정보에 대한 비판은 적절하나 거기에 국가보안법이 왜 등장하냐는 겁니다.

  12. 어울림 2008.12.13 0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 어떤분... 증거가 있어야 믿는건 좋은 자세입니다.

    하지만 법에도 정황증거라는게 있고

    그 당시 진압군이 뭘 도려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두환이 사람취급 못받는거 다 이유 있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