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핸드폰 버스 도착 정보 12월 한 달 동안 무료!

사회이야기 | 2008.12.04 22:24 | Posted by Namu(南無)

무선 인터넷으로 버스 도착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그렇습니다. 핸드폰을 열고 702을 누른 뒤 접속 버튼(NATE, Show, ez-i)을 누르면 WINC를 통해 m702 서울 정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데 그 중 버스 도착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핸드폰을 통한 버스 안내 서비스는 정보이용료가 무료입니다만, 데이터 통화료가 들어갑니다. 1번 조회할 때마다 25원 정도 들어가는데 이벤트로 2009년 12월 한 달 동안 무료입니다. 핸드폰을 통해 702를 누르고 접속 버튼을 통해 들어갈 수 있지만, 그보다 더 간단하게 버스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702#+[정류장 고유번호]+[버스번호]입니다. 또한 이렇게 버스 도착 번호만 열어봐야 무료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류장 고유번호가 뭐냐면, 버스 정류장에 가면 00-000으로 5자리 번호가 있습니다. 이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정류장에 그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기왕 이렇게 시민을 위한 서비스이니 12월 한 달 뿐 아니라 앞으로도 꾸준히 무료로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시민의 세금이 들어가겠지만 이런 공공 서비스는 무료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