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지 구독





과거 기사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KTX에서 무선 인터넷을 써보자

IT네트워크/모바일 | 2008.12.21 01:34 | Posted by Namu(南無)

12월 20일에는 친구 결혼식이 있어 울산까지 머나먼 행차를 했습니다. 신랑은 제주도, 신부는 울산이어서 그 중간(?)인 울산에서 결혼식을 한 것입니다. 갈 때는 강변터미널에서 시외 버스를 타고 갔습니다만, 올 때는 KTX를 타고 왔습니다.

울산에서 서울로 가는 KTX는 울산에서 동대구까지 새마을, 무궁화 등을 타고 가서 환승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새마을을 타고 KTX로 동대구에서 갈아탔습니다. 그리고 AP가 잡히길래 접속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신용카드, 인터넷 전용카드, 핸드폰으로 결제해야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 하는 페이지가 떴습니다. 핸드폰을 이용해 iPlug로 접속하려다가 2,000원이면 괜찮겠거니 싶어서 결제했습니다.

가격은 30분에 1,000원, 무제한에 2,000원. 서울까지 가는 시간은 1시간 40분 정도라 무제한으로 핸드폰으로 간단히 결제했습니다. 와이파이로 접속하기 때문에 모든 인터넷 기기를 쓸 수 있습니다만, 결제할 때 액티브엑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결제할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점을 해결해 주었으면 합니다만. 바로 기차 안에서 카드를 사면 되는지는 확인하진 못 했습니다.

바로 노트북으로 접속. 오랜만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펼쳐서 놓고 즐거운 이야기를 하며 인터넷을 즐기며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건너편 사람이 무언가 손에 쥐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아이팟 터치 2세대입니다. 아이팟 터치 2세대에는 오디오테크니카 ATH-CM700이 물려있습니다. 그 옆에 있는 동그란 것은 제가 쓰는 블루투스 헤드셋. 이어폰은 오디오테크니카 ATH-CM7Ti입니다. 둘 다 오디오테크니카를 쓰는 사람이 모인 것입니다.

그리고 또 옆에 있는 닌텐도 DS Lite. 맞고를 하고 있군요.

그래서 3명이 쓰고 있는 장비가 모두 모였습니다. 닌텐도 DS Lite. 아이팟 터치 2세대. 에버런과 스토아어웨이 블루투스 키보드가 쫙 놓여있습니다.

그런데, 결제만 하고 나면 인터넷은 익스플로러 이외 브라우저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닌텐도 DS, PSP, 아이팟 터치 등에서 모두 쓸 수 있는 것이죠. 발급 받은 인증 번호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쓰지 않을 때는 로그아웃 한 후 다른 컴퓨터에서도 쓸 수 있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보다 보니 이런 정보가 있습니다. AP가 3, 5, 8, 11, 14, 17호차에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가까운 곳에 있거나 그 객차 안에 있어야 좋다고 합니다. 저는 우연히 17호차에 탄 지라 아주 빵빵하게 안테나 잘 뜨더군요. 속도도 괜찮았습니다.

2,000원이면 2시간 동안 잘 쓸 수 있으니 괜찮습니다. 다만, 어댑터를 꼽을 전원 케이블이 없다는 건 아쉽습니다. KTX2에서는 이 점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새마을에는 오히려 어댑터 꼽을 자리가 있거든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